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저우 아시안 게임 메딜리스트 혜택 및 포상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9월 23일에 개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45개국이 40개의 종목에서 482경기를 펼치게 될 것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코로나로 인해 1년 연기되어 2023년에 개최되는 특별한 대회입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총 1140명의 선수를 파견하며, 금메달 50개 이상을 따내고 종합 3위를 목표로 참가할 것입니다.
이런 국제 대회에서 메달을 따게 되면 국제적인 명예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항저우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 혜택
병역 혜택: 군대 면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어야 군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군 복무를 대신하는 예술체육요원 제도로 이뤄집니다. 예술체육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하게 되며, 기간은 총 2년 10개월로, 기초군사훈련과 예비군훈련을 포함합니다. 이는 남자 운동선수에게는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포상금 및 연금 혜택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딴 경우, 포상금과 연금을 받게 됩니다.
- 금메달: 포상금 120만원, 연금점수 10점 은메달: 포상금 70만원, 연금점수 2점
- 동메달: 포상금 40만원, 연금점수 1점
- 미획득: 포상금 15만원
연금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포상금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급됩니다. 또한, 개인 소속팀이나 종목별 협회, 연맹에서도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연금 지급
연금은 아시안게임이 종료한 날이 속하는 다음 달부터 사망하는 날까지 매월 20일에 지급됩니다. 연금 점수가 20점 이상인 경우 연금의 종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으며, 20점 초과 시 초과분에 대한 일시장려금이 지급됩니다.
국외유학지원금
경기력향상연구연금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선수가 은퇴 후 국외유학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선수에게 지원됩니다.
체육전문가 전환지원금
은퇴한 국가대표 선수가 국내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단기 훈련 과정을 이수할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
또한, 체육장학금, 복지후생금, 장애연금, 국외유학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이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에게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아시안게임 선수들은 국가를 대표하여 경기를 치르며, 그 노력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한 경기를 펼치고,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